새소식공지사항자원활동 신청

안녕하세요!

서울환경운동연합 기후에너지팀 활동가 백시영입니다.  저희 서울시 대기질 개선 서포터즈가 어느사이 3차활동에 돌입합니다. 1차 발대식. 2차 서울시민청. 신촌 연세로 대중교통 전용지구 활동을 거쳐 3차에 돌입하여 서포터즈 활동의 정점을 찍고자 합니다.

1차 서포터즈는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과 개념을 홍보하였습니다.

2차 서포터즈는 미세먼지과 대기오염의 교통연관성과 이를 제어하는 제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신촌 연세로 대중교통 전용지구 보행자 만족도 조사는 시민들이 느끼는 대중교통전용지구의 인식을 조사하고 이를 확대하거나 개선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3차 서포터즈 활동은 언론사의 홍보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YES! WE CAN!의 구호 아래 미세먼지,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홍보를 주제로 활동합니다. 대기오염의 주 요인인 자가용 오염은 연소과정에서의 오염배출 뿐 아니라 타이어의 마모에서도 20배 넘는 오염물질이 배출됩니다.

자동차 운행 자체만으로도 미세먼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개편과 더불어 개편이후에 생길 수 있는 갈등과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에 이번 대중교통전용지구 시행 6개월 이후의 개선과제이나 갈등문제를 해결하는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이는 앞으로의 환경문제, 보건문제, 사회, 문화, 경제에 더불어 해결책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서울환경운동연합은 앞으로도 9월 대기질 조사를 직접 시민들의 참여와 참가비를 통하여 실시하고자 하며, 이를 통하여 참가자. 시민들의 생활공간의 대기오염을 측정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10월에는 대기오염의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세미나를 개최, 앞으로의 서울, 한국의 대기오염을 어떻게 다루고 해결해야 할지에 대해 토론하고자 합니다.

8월 마지막날 8월 31일에 이루어질 대기질 개선 서포터즈에 적극 참여,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3차 서포터즈 수정판 (1)

[서울014-029]서울시 대기질 개선 서포터즈 3차 모집 공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