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 슬로건

서울환경연합-BI서울환경연합의 새로운 BI, 슬로건

“우리는 초록(GREEN)에 동의(AGREE)합니다”
GREEN + AGREE = AGREEN

 

 서울환경연합은 2014년 창립 21주년을 맞아 새로운 BI와 슬로건을 발표합니다.
“서울의 환경을 지키는데 동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환경연합의 새로운 BI인 ‘AGREEN(어그린)’이 탄생 하였습니다.

 

 AGREEN은 ‘자연을 상징하는 초록(Green)’과 ‘동의하다(Agree)’의 합성어입니다. 이는 서울환경연합이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동의하는 시민을 지칭하며, 환경운동연합의 가치 ‘생명·평화·생태·참여’를 계승하면서 서울환경운동연합의 지향과 가치를 담은 서울환경연합의 새로운 활동 비전이 될 것입니다.

어구린

 AGREEN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민의식과 사회적 흐름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서울환경연합의 활동을 함께 해 주신 회원, 디자이너, 자원봉사자, 활동가, 임원이 함께 논의하고 만들어 졌습니다.

서울환경연합은 새로운 BI를 중심으로 새로운 회원증을 만들고, 회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또한 앞으로 서울환경연합에서 발표되는 모든 공문서와 온라인홍보물, 출판물 등에도 서울환경연합의 CI와 새로운 BI가 함께 표기 될 예정입니다.

서울환경연합은 새로운 BI와 새로운 비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펼쳐나갈 것입니다.

▶ AGREEN에 소중한 도움을 주신 분들

– AGREEN 아이디어 : 곽준우 님
– 도롱뇽 로고 디자인 : 이하연 님
– BI 제작 및 디자인 : 김경수 님
– 회원증 리뉴얼 : 정지선 님

 

 


서울환경연합-BI
[서울환경연합의 BI 이야기 – 어그린, 숨쉼숲, 썬세이션] 서울환경연합의 새로운 BI는 서울환경연합의 역사와 미래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AGREE와 GREEN의 합성어인 AGREEN을 중심으로, 서울시보호종이자 서울환경연합의 ‘녹지보호운동’의 대표적 상징 동물인 ‘도롱뇽’을 로고로 채택하였고, 지속가능한 서울을 뜻하는 녹색, 연두색을 중심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생태기행, 캠페인, 환경교육 등을 대표하는 ‘숨, 쉼, 숲’과 서울환경연합의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운동을 대표하는 ‘SUNSATION’ 을 통해 서울환경연합의 활동을 다양하게 시민과 공감하고 진행 할 것입니다.

숨쉼숲 썬세이션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흐름에 맞춰, 밝은 색과 시민친화적인 슬로건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는 서울환경연합의 활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20주년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 서울을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로 만드는 활동을 함께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환경연합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서울을 위해 ‘모래밭이 펼쳐진 한강’, ‘자전거가 달리는 마을’, ‘시민이일구는 도시텃밭’ 의 비전 외에도 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운동인 ‘SUNSATION’과,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프로그램 ‘숨, 쉼, 숲’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만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어그린-+-서울환경연합